알아보자! 아라랏 퀘스트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이번에 한글화 업데이트 버전 0.6에서 추가되었다는 아라랏 퀘스트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퀘스트는 나름대로 흥미로운 이야기와 더불어 재미도 있는 퀘스트인데 이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다소 정보가 희박한거 같아 이 퀘스트가 잘 알려지지 않았던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퀘스트에 대해서 살짝 맛보기 수준으로 이야기를 꺼내볼까 합니다.

아라랏호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심해 탐험]이라는 퀘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 퀘스트를 받기까지 여러 번의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이 퀘스트는 다소 특별하기 때문에 이 연속 퀘스트는 반복해서 할 수 없으며, 오직 한 번만 가능합니다. 다른 반복적인 퀘스트와 다른 점을 벌써부터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처음으로 시작하는 퀘스트는 바로 트린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트린식에 있는 항구를 방문하면, 헤플러폴슨이라는 인양 전문가를 볼 수 있습니다.

헤플러 폴슨은 플레이어에게 최근 트린식 근처 바다에 난파선이 많아졌으며, 특히 뱀 기둥 (Serpent Pillar)에서 밀려오는 난파선 잔해가 많아졌다고 하며, 위기는 곧 기회라고 플레이어를 꼬드깁니다. 그리고 일확천금을 노리는 거라면, 자신에게서 특수 인양 갈고리를 구입하여 먼 바다에 나가 던져보라고 합니다. [특수 인양 갈고리]는 헤플러 폴슨에게서 구입할 수 있으며, 1900금화입니다.

이 갈고리를 사용하려면 우선 먼 바다로 나가야 합니다. 적어도 육지에서 전후좌우로 20타일은 넉넉하게 떨어진 뒤에 갈고리를 바다에 던지면, 갈고리가 바닷 속으로 빠져들기 시작합니다. 갈고리를 바다에 던진 뒤 잠시 시간이 지나면 갈고리로 뭔가를 건져 올릴 수 있습니다.

저 깊은 바다 속에서 건져올리는 녀석들을 물리친 이후에, 놈들의 뱃 속에서 잔해를 얻어야 합니다. 난파선 잔해를 얻게 되면, 이를 헤플러 폴슨에게 가져가야 합니다. 이 잔해를 본 헤플러 폴슨은 갑자기 흥분하며, 이 난파선은 최근에 좌초된 것으로써 자신이 들었던 난파선 이야기를 떠올리며 직접 내려가 인양을 하는 걸 권장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심해에 들어가게 해주는 인양복 세트를 구해야 합니다.

헤플러 폴슨은 이 인양복에 대해 알고 있는 기계공학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 기계공학자는 바로 브리튼 동쪽에 살고 있다는 말만 들었다고 하면서 말이죠.

어찌된 영문인지 집에는 아무런 인기척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안에 문이 열려 있어서 들어갈 수가 있기에 들어가서 2층에 올라가 어디로 간건지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계공학자의 의복이나 두루마리를 살펴보면 극지로 향한 듯 싶습니다. 이제 극지를 찾아 나서야 합니다.

추운 극지에 도착해서 살펴보면 입구 근처에 기계공학 전문가가 텐트에 있는걸 찾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인양복에 대해서 알고는 있지만, 그 전에 자신의 일을 먼저 도와달라고 합니다. 그 일은 다름 아닌, 빙룡 (Ice Wyrm)의 비늘을 얻어다 달라는 것이죠. 빙룡의 비늘을 얻기 위해선 다시 얼음 던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얼음 던전을 찾다보면 다음과 같은 장소가 눈에 띄입니다.

여기서 얻은 빙룡의 비늘을 가져가면 기계공학 전문가인 쿠스토 페론은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적어서 줍니다. 이 정보를 확인하면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찾아가서, 그들의 기술로 인양복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안경 – 부케니어스 덴의 해적검 대장간에 있는 조세프 스킴몬스 (Josef Skimmons)
  • 방수 로브 – 젤롬의 모험가의 바늘 재봉점에 있는 마델린 하트 (Madeline Harte)
  • 수석 목걸이 – 일쉐나 북동쪽 집시 야영지에 있는 잘리아 (Zalia)
  • 바닥짐 장화 – 베스퍼에 있는 모험가의 보급품 상정에 있는 챔프 허스웨이트 (Champ Huthwait)

다음의 NPC들로부터 각기 받은 임무를 수행하게 되면, 모든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장비를 가지고 다시 트린식에 있는 헤플러 폴슨에게 돌아가면 됩니다. 이 장비를 본 헤플러 폴슨은 인양복 세트를 구한 플레이어에게 자신이 들은 난파선에 대한 정보가 적힌 지도를 줍니다. 그 지도에서는 수중무덤 호수 (Gravewater Lake)를 가르키고 있습니다. 이 수중무덤 호수는 말라스에서 매우 유명한 호수입니다. 서둘러 그곳으로 향합니다.

이 수중무덤 호수 부근에서 그 드디어 유명한 난파선인 아라랏 호로 갈 수 있습니다. 인양복 세트를 착용한 뒤, 바다를 헤치고 아라랏 호에 다가가면 됩니다. 그리고 아라랏 호 중앙의 거대한 소용돌이를 두 번 클릭하여 해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희안하게도, 그 소용돌이 속으로 들어가니 그냥 바다 속이 아니라 뭔가 다른 곳입니다. 이 장소에선 이제 인양복 세트가 아닌 일반 복장이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곳을 보면 바다 속은 바다 속이지만, 뭔가 이질적인 광경이 펼쳐집니다. 바닷 속에 있는 폭포를 내려가서 북쪽으로 향하면 바로 아라랏 호의 선체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선체 부근에 다가가면, 선체에 구멍이 뚫려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 구멍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라랏 호의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라랏 호에서 각 선실에 놓여 있는 두루마리와 선장의 일지를 확인하여 아라랏 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건지, 그리고 아라랏 호의 비밀을 무엇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더 쓰고 싶지만, 여러분이 직접 해보시는게 무엇보다도 더 재미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아라랏 호에는 대단히 거대한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으며, 그 배후에는 뭔가 어두운 세력이 있으니까요! 아, 누설 금지!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