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장애에 대한 사과문

July 5th, 2017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12월 17일 저녁부터 12월 19일 오후까지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았던 문제에 대해 사과를 드립니다. 현재 웹사이트는 다시 초기화되어 작업 중에 있으며,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하려고 합니다. 이번 일은 웹사이트에 여러분들이 보다 더 많은 정보와 더 보기 편하고 훌륭한 디자인을 도입하기 위해 작업을 하던 중에 벌어진 일입니다.

저는 해당 웹사이트가 단순히 이벤트만을 지원하는 웹사이트를 넘어서서 울티마 온라인을 이용하는 많은 한국인 이용자들의 쉼터와 정보를 구할 수 있는 유용한 페이지가 되길 희망합니다. 현재 울티마 온라인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웹사이트가 한국에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물론 몇몇 웹사이트가 있는 것을 알고 있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여 커뮤니티를 확장시키고 싶긴 하지만 서로 사정이 다르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단순히 이벤트만을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한국인 이용자 여러분께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저는 미씩 엔터테인먼트로로부터 고용된 한 명의 고용인이기도 하지만, 그와 동시에 저도 마찬가지로 울티마 온라인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제가 할 수 있는 범위에는 일정한 제약이 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가지고 있는 의무는 여러분들께 일정 횟수의 이벤트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EM이란 이벤트만을 위해 존재하는 고용인들입니다. 그러나 한국 샤드는 매우 열악하고, 소외되어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사실을 잘 알고 있기에 제 자그마한 개인 시간을 소비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현재 웹사이트의 정보들을 게시하고 이런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 이후에 구상하는 몇몇의 일들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직 뚜렷하게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들께 바라는 것은 여러분이 제게 감사해주길 바라는게 아니라, 여러분이 게임을 더 즐겁게 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고충을 저와 나누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알고, 그것을 같이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길 바랍니다. 저는 지난 3개월간 EM으로써 활동을 하며 한국 커뮤니티를 눈여겨 보았고, 그 과정에서 한국 커뮤니티가 대단히 침체되어 있으며, 희망조차 잃어버린 채로 모든 것에 자포자기한 채 게임만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겠지만, 그만큼 한국 샤드가 소외되어 방치된지 오래되었다는 사실은 미씩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EA의 책임입니다.

저는 미씩 엔터테인먼트에 의해 고용된 고용인으로써 그에 대한 책임을 같이 나누려고 합니다. 그리고 한 편으로는 동일한 한 명의 플레이어로써 여러분들의 고충을 공감하고 해결하고자 노력하려 합니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이 여러분들과 제가 같이 해결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지난 과거의 절망에서 벗어나 보다 더 밝은 미래를 향해 같이 뛰어가길 바랍니다.

희망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 희망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항상 그곳을 향해 달려가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미씩 엔터테인먼트
울티마 온라인 팀
이벤트 모더레이터
하나린 올림

Comments are closed.